2008년 6월 24일

두 전문가가 진행하는 ‘개발자 테스팅 교육’

상세내용: [STEN] 오늘 배워 내일 활용할 수 있는 개발자 테스팅

STA의 권원일 대표와 애자일컨설팅의 김창준 대표가 함께 진행하는 교육이 있어서 추천해 봅니다. 두 분다 워낙 쿨하시고 자신의 분야에서 열정을 갖고서 활동하고 계셔서 개인적으로 존경하는 분들입니다.

권원일 대표는 소프트웨어 테스팅이라는 한 분야를 집요하게 파고 계신 분이고 탄탄한 테스트 엔지니어 커뮤니티를 운영하고 계십니다. 적어도 한국에서 테스팅이라면 이 분! 항상 젠틀하신 분위기가 저는 좋더군요.

김창준 대표는 제가 IT업계의 ‘이외수’라고 생각하는 분인데(^^), 헤어/패션 스타일이 독특하거니와 사고와 라이프스타일 또한 독특하죠. 포커 페이스, 어떤 경우에도 당황하지 않는 달관한 듯한 표정과 말투. 그리고 항상 새로운 것을 시도해보려는 실험 정신이 아주 강합니다. 제가 가장 멋지다고 생각하는 부분이죠! 상당히 많은 개발자 팬을 갖고 계시기도 합니다.

우리는 함께 P캠프라는 행사를 몇 번 했었죠. 저는 위 분들과 모임이나 행사에서 몇 번 만나기는 했지만, 개인적으로는 만나서 식사 한번 한적이 없는 거 같네요. 그러니까 인간적인 친분을 떠나서, 업계 동료로서 홍보에 작은 도움이라도 드리고자 이렇게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가격이 좀 비싸다고 생각할 수도 있겠지만 회사의 지원을 받아서 참가하세요. ^^

저는 이런 분들이 계시니까 한국 IT에 아직 희망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저 또한 프로젝트매니지먼트라는 저의 전문분야에서 계속 활동을 할 테니까, 여러 분야에서 더 많은 분들이 나름의 열정과 독특함을 갖고서 계속 등장하고 잘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우리가 이 업계를 리드할 수 있다는 믿음 그리고 실행.

지금은 바로, 그런 강렬한 에너지가 필요한 시기입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댓글을 환영합니다.

스팸으로 인해 모든 댓글은 운영자의 승인 후 등록됩니다. 스팸, 욕설은 등록이 거부됩니다. 구글의 블로그 시스템은 트랙백을 지원하지 않습니다.